디자인 전문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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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획의 목적을 확인한다.
• 계획의 대상을 조사한다.
• 디자인의 기본 방향을 설정한다.
• 색채와 관련된 사항을 자료 수집한다.
• 스케줄을 설정한다.
• 색채 데이터 수집 · 분석하여, 색채 심리, 시장 경향,
지역 특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한다.
• 색채의 형태, 재질, 용도에 대한 적합성, 가격, 기술적
조건 등 종합 검토한다.
• 색채 컨셉트의 원안을 작성한다.
• 색채 디자인의 아이디어 발상과 구분을 한다.
• 색상과 톤의 상호 관계, 기본색 · 보조색 · 액센트 컬러의
활용 방법, 배색 전개 방법, 타 상품과의 컬러 코디네이트의
전개 방법, 컬러 테마, 컬러 스토리의 책정, 색채의
생산 기술 · 경제적 조건 등과 같은 색채 요인의 세부를
검토한다.
• 스타일화 디자인에 대한 가장 적합한 색을 선별한다.
• 디자인 결정 회의에 의한 종합 평가를 한다.
• 기본 안을 수정하여 가장 적합한 안을 채택한다.
• 제작도면, 밑그림(원고), 색채 방법의 작성에 관한 관련
사항을 검토한다.
• 관계자간의 조정을 한다.
• 제작, 생산지도, 품질 관리와 완성 단계의 체크와 보정
• 견본집, 해설서, 각종 데이터를 정리한다.
• 시장 전개에 있어서의 색채 연출을 위해 협력하여 업무를
시행한다.
• 색채 시장을 파악하고, 기획 · 생산 단계에 대한 단기 수정
정보들을 피드백시킨다.
• 판매 결과의 분석과 색채 계획의 효과 분석을 통해 얻어진
자료를 데이터화하여 축적시킨다.
• 차기 계획을 준비한다.
색채기획 및 제작단계
색채 기획에는 개인의 취미나 기호만으로 색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제작에 있어 폭넓은 색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고, 고객에 대한 설득을 위해 뒷받침이 되는 자료도 필요하게 된다. 그것은 목적에 맞는 결과를 얻기 위한 수단이기도 하다.
규모에 따라서는 여러 사람에 의한 프로젝트로서의 작업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러한 공동 작업은 공통된 인식이 필요하고, 목적, 내용, 스케줄 등을 전원이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
코디네이트 전개 상품의 색채 기획, 컬러 프로모션 활동 등 관련사항을 검토하여
최종적으로 실시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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